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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

TIL : ES 6 문법 복습하기

 let , const , var 

      변수 선언할 때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. 

// let : 값이 변할 여지가 있는 변수
let day = 1;
day = 2;  // 값이 변할 수 있다. 
//  let day = 20; 재선언을 하면 에러가 나온다.

// const : 값이 변할 여지가 없는 변수
const yourBirthDate = "2000/11/04";
// yourBirthDate = "2000/11/02";  const는 한번선언하면 값을 수정할 수 없다. 
// console.log(yourBirthDate);  TypeError: Assignment to constant variable.

// var : 값을 할당과 선언 재할당과 재선언이 가능한 변수 ( ES6 나오기 전까지 쓰였음) 
// var a = 2;
// a = 1;
// var a = 5;

 

 

 Arrow Function (화살표 함수) 

 

     일반 함수를  표현에 비해   단순하고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. 실행문이  한줄인  함수를  작성하는데  유리합니다.

// 일반 함수 사용했을 때 
function sum(a,b) {    
  return a + b;
}

// 화살표함수를 이용하면  return 안써주어도 됨
// 파라미터도 1개이면  () (괄호) 없이 사용해도 됨 
const sum = (a,b) => a + b ;

 

 

 비구조화 할당  

 

        객체 자료형에서  값을  추출해서  새 변수에 대입을 할수 있게  해줍니다.

 

  객체 

// 비구조화 할당
const { a, b } = { a: 1, b: 2 };
// 다음과 같이 {}(중괄호)를 해제하고 값을 부여한다.
// a <- 1
// b <- 2
// 출력:
console.log(`a:${a}`); // a:1 
console.log(`b:${b}`); // b:2

 

 

  배열 

const [a1, b1] = [1, 2];
// 다음과 같이 [](대괄호)를 해제하고 값을 부여한다.
// a1 <- 1
// b1 <- 2
console.log(`a1:${a1}`); // a1:1
console.log(`b1:${b1}`); // b1:2

 

 

객체 축약 

 

 객체 obj의 a2 라는 키 이름과  대입하는 변수의 이름이  동일하면  하나로 줄여서 객체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.   

const a2 = "korean";


  const obj = {
  a2 ,
  }
 


console.log(obj);

 
 // 변수명이랑 키값이랑 동일하면 다음과 같이  객체의 키의 값을 안써주고 다음과 같이 써주도 된다.

 

 

Rest 파라미터 

 

     문자 말 그대로 함수의 할당된 인자의 마지막에 오는  파라미터이기에   맨 마지막에 와야 한다. 문법은 다음과 같다.

// Rest 는 문자 말 뜻 그대로 나머지를 의미하므로  할당된 인수 이외에 마지막에 위치해야 한다. 
// ...파라미터 이렇게 한다. 
function subStr(a, b, ...파라미터) {
  console.log(a, b);
  console.log(파라미터);
}

const arr = [1, 2, 3, 5, 5, 6];
subStr(1, 2, arr);

// 1 , 2
// [ [ 1, 2, 3, 5, 5, 6 ] ]


// function subStr(a, ...파라미터, b) ERROR

 

 

스프레드 오퍼레이터 

 

      누가 보아도  햇갈리는 것이 있다.  바로  스프레드 오퍼레이터 이다. 한글로는  펼침 연산자라 합니다.

       사용은  다음과 같이 합니다.

// 이 객체의 복사본이 필요하다 할때 사용합니다.
const obj1 = {
  a: 10,
  b: 20,
  
};


  const newObj = {...obj1}

 

 

 

찾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